러닝타임
27분 40초
소 속
익산성당초등학교
지도교사
김한솔
참여학생
김도원, 김수연, 채지우, 채진우, 김대영, 김민규, 방윤아, 김윤하
작품소개

<줄거리>
다재다능하고 착한 민서영이 학교에 전학 오자 기존에 1등을 도맡아하던 호준은 질투가 나 인터넷 카페에 익명으로 민서영에 관한 거짓 폭로 글을 올린다. 게다가 민서영의 짝꿍 강민주를 시켜 민서영을 도둑으로 몰아가려는 작전을 펼친다. 이에 민서영은 가만히 당하고 있지 않고 맞대응하는 글을 올리며 성당초등학교 온라인 전쟁이 시작된다.
When the talented and kind Min Seo-young transfers to the school, Ho-jun, who used to be the top student, becomes jealous and posts false exposé articles about Min Seo-young anonymously on an internet forum. Furthermore, he devises a plan to make Min Seo-young appear as a thief by involving her classmate, Kang Min-joo. In response, Min Seo-young doesn’t remain silent and starts posting counter-arguments, beginning an online war at Seongdang Elementary School.
<제작동기 /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성당초등학교는 전교생 40명이 안 되는 작은 시골 학교입니다. 아이들이 다함께 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무엇이 있을까 수요조사를 해보니, 다같이 영상을 만들어보자는 의견들이 많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보고 각자의 꿈에 맞는 역할을 받아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해당 영화 ‘악플전쟁’은 5학년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이규희 작가님의 작품을 각색하였고, 그 과정에서 작가님과 직접 연락하여 작품의 각색 방향과 제작 취지를 설명하는 과정을 겪으며 수준 높은 영상 제작을 위해 한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생들끼리 자율동아리를 만들어 전학년이 모두 제작진과 엑스트라로 출연하며 재미로 만들어본 것이 학교를 대표하는 작품이 되어 뿌듯함을 느꼈으며, 제작에 참가한 학생 모두가 영상 제작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