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타임
19분 0초
소 속
매곡초등학교
지도교사
김경환
참여학생
임민지, 조성은, 이라원, 서별, 유수현, 이라임, 이찬솔, 임하을, 문서현, 김나연, 공예린, 임채진, 이승준, 최유진
작품소개

<줄거리>
3학년이었던 민지는 수빈이가 만든 오해로 친구로부터 멀어졌다. 오해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게 된 민지는 이중인격을 갖게 되었다. 때로 난폭한 모습에 친구들은 민지를 싫어했고, 그에 반해 수빈이는 많은 친구들을 갖게 되었다. 도저히, 지금 상황이 이해되지 않은 민지는 자신의 말을 믿어줄 것 같은 하영이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리고 하영이, 서현이와 함께 미치도록 들리게 말하고 싶었던 말을 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Minji, a third-year student, drifted apart from Subin due to a misunderstanding Subin created. When Minji learns how the misunderstanding happened, she develops a split personality. At times, she shows a violent side, causing her friends to dislike her, while Subin gains more friends. Minji, unable to understand the current situation, seeks help from Hayoung, who seems willing to believe her words. Hayoung, along with Seohyun, plans to speak out what they’ve wanted to say like crazy.
<제작동기 /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이 이야기는 작년 영상제작동아리에 있었던 선배가 남겨놓은 이중인격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왜 이중인격을 갖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지 의견을 나누며 이야기를 만들어갔다. 처음에는 모두 연기가 어색하고 서로 다른 반이라서 다른 사람이 앞에 있는 것만으로도 부끄러웠지만, 차츰 서로가 익숙해져 다른 사람 앞에서도 연기를 할 수 있게 되고 하나되는 기분을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