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타임
15분 15초
소 속
강동초등학교
지도교사
고장섭
참여학생
김소담, 박한별, 구세아, 김다율, 최예원, 이종현, 신효령, 손예린
작품소개

<줄거리>
학교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학생인 미연이. 어느 날 미국에서 전학 온 구름이가 학생들의 인기를 모두 차지하게 되고, 이에 상처를 받은 미연이는 며칠 학교를 쉬게 된다. 며칠 후 미연이가 학교에 오자 구름이는 미연이에게 ‘친구하자’는 쪽지를 전해 주고 둘은 화해하게 된다. 그리고 미연이가 평소 좋아하던 현준이도 미연이에게 고백하고 둘은 사귀게 된다.
Miyeon is the most popular student at school. One day, a new student named Gureumi transfers from the United States and becomes popular among the students, causing Miyeon to feel hurt. She takes a few days off from school. When Miyeon returns to school, Gureumi passes her a note that says, Let’s be friends, and they reconcile. Additionally, Miyeon’s crush, Hyunjun, confesses his feelings for her, and they start dating.
<제작동기 /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영화동아리 여름캠프 때 제작할 영화 시놉시스를 소담이가 썼고, 선생님과 영화동아리 친구 모두 협의하면서 시나리오를 완성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은 마지막 12씬 촬영 때 현준이가 미연이에게 ‘사귀고 싶다고’를 말해야 하는데 계속 NG가 나서 결국 현준이 앞에 있던 미연이가 다른 곳에 가고, 현준이는 빈 곳을 보면서 연기를 해서 겨우 OK가 되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